creative

 

최원호 교수님 사진.jpgEPJ-D표지.JPG

 

 

 

카이스트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최원호 교수가 최근 핵융합에너지의 원천연구인 원자, 분자, 광학 및 플라즈마 물리분야 메이저 SCI 저널 중 하나인 ‘유럽물리저널 D(The European Physical Journal D)’의 편집위원으로 선임되었다.

European Physical Journal (EPJ)은 순수 및 응용 물리학의 모든 분야 및 물리학 내의 여러 학제간 주제를 망라하는 저널 시리즈로서, 1998년 여러 개의 유럽 저널들이 통합되어 창간된 학술지로 20세기 유럽 물리학 출판물에서 시작된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물리학 및 관련 과학의 세계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.

그 중 EPJD는 원자 및 분자 물리학, 광학 및 플라즈마 물리학 분야와 그 응용에 관련된 수준 높은 논문들을 출판하고 있다. 이 학술지의 편집진에는 3명의 편집 책임자 아래 37명의 편집위원(Editorial Board Member)들로 구성됐는데 전 세계에서 원자, 분자, 광학 및 플라즈마 물리학 분야를 대표하는 석학들이 참여하고 있다.

최원호 교수는 이달부터 2021년 12월까지 3년간 EPJD에 투고되는 논문의 심사결과 검토 및 게재 가부 결정, 학술지 기획 등에 참여하게 된다.

 

출처:https://nuclear.kaist.ac.kr/index.php?mid=nu_board1&document_srl=17815

 

 

menu